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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랭크업 (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프리누리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프리누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정함과 개인정보 보호 정책을 명시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프리누리 서비스"란 사이트(www.freenuri.co.kr)에서 프리랜서와 의뢰인간의 거래 서비스로 프리누리는 직접 관여하지 않는 거래 서비스를 말합니다.

2) "이용자"란 프리누리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원가입을 하고 프리누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 ID"라 함은 이용자의 식별과 프리누리 거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의 아이디를 "회원 ID"로 지정합니다.

4) "비밀번호"라 함은 이용자의 동일성 확인과 이용자의 권익 및 비밀 보호를 위하여 이용고객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의뢰인"이라 함은 프리누리를 이용하여, 작업을 의뢰하고 프리랜서를 구하려는 회원을 말합니다.

6) "프리랜서"라 함은 프리누리를 이용하여, 의뢰인을 통해 일감을 구하려는 회원을 말합니다.

 

제 3 조 (이용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프리누리사이트(www.freenuri.co.kr)에 게시하여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할 수 있으며,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4.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제 2 장 회원가입

 

제 4 조 (회원가입)

1. 프리누리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프리누리 회원으로 가입을 신청한 이용자 중 이하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 5 조 제2항에 의거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프리누리의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프리누리가 승인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 5 조 (회원 탈퇴 및 자격의 상실)

1. 회원은 탈퇴를 희망하는 경우, 회원 ID와 이름을 적은 후 탈퇴하실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회원등록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회원 가입 및 정보등록시 기재사항을 허위로 작성한 경우

2) 프리누리에서 제공되는 정보를 변경하는 등 프리누리의 운영을 방해한 경우

3) 본 약관에서 정한 사항을 위반하였을 경우

4) 기타 프리누리의 명예를 대외적으로 훼손시켰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 6 조 (회원에 대한 공지)

1.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원가입시의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 및 연락처로 할 수 있습니다.

2.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프리누리 사이트내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와 같은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제 3 장 서비스 이용

 

제 7 조 (프리랜서 등록 및 서비스 이용)

1. 프리랜서정보는 프리누리 사이트에서 프리랜서로 회원가입 후에 프리랜서정보를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2. 프리랜서정보 등록시는 프리누리가 정한 필수 항목을 반드시 적어야 합니다.

3. 사이트운영자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테스트 및 모니터링 용도로 프리랜서 정보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의뢰인 등록 및 서비스 이용)

1. 작업의뢰정보는 프리누리 사이트에서 의뢰인으로 회원가입 후에 작업의뢰정보를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2. 작업의뢰정보 등록시는 프리누리가 정한 필수 항목을 반드시 적어야 합니다.

3. 사이트운영자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테스트 및 모니터링 용도로 작업의뢰 정보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서비스요금)

1. 회사는 유료서비스 이용금액을 서비스의 종류 및 기간에 따라 예고 없이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변경이전에 적용 또는 계약한 금액은 소급하여 적용하지 않습니다.

2. 프리랜서정보와 작업의뢰정보를 열람할 경우에는 유료 열람권서비스를 이용해야합니다.

3. 회사는 요금 등의 과납 또는 오납이 있을 때에는 그 과납 또는 오납된 요금을 반환하고, 회사의 귀책사유로 발생한 경우에는 법정이율로서 적정이자를 함께 반환합니다.


제 10 조 (서비스 제공의 변경 및 중지)

1. 회사는 수시로 서비스의 향상을 위하여 기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 내용을 별도의 통지 없이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일시적으로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중단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고객에게 이러한 사실을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사전에 통보하여야 하며,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게시하는 것으로 대신할 수 있습니다. 다만, 미리 통지하는 것이 곤란하거나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의 보수 등 회사의 필요에 의해 사전에 회원들에게 통지한 경우

2) 회원이 의도적으로 일정 기간 내 특정 서비스의 가입 및 해지를 반복하는 등 회사의 정상적 영업 및 서비스 제공 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3)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5)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방송통신위원회, 한국정보보호진흥원 등 국가기관, 정부 조직, 수사기관, 법원 등의 행정ㆍ사법 처분 등 행정행위로 인한 서비스 중단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3.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에 사전 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PC 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 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회원에게 별도의 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5. 회사가 서비스 전부를 중단할 경우, 회원은 사용기간이 남아있지 않은 유료 서비스에 대해 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사용기간이 표시되지 않은 유료 서비스의 경우 서비스 중단 공지 시 공지된 서비스의 종료일까지를 유료 서비스의 사용기간으로 봅니다.


제 11 조 (환불 정책)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및 회사에서 인정할 만한 타당한 사유를 들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사의 판단에 의해 회원의 자격을 상실할 경우, 환불신청 접수일 이후의 잔여 금액에 대하여 위약금 및 결제대행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환불 조치합니다. 단, 회사에서 정상적인 내역이 아닌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부품목은 이용 계약 후 해지 및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2. 환불시에는 재정경제부에서 고시한 [인터넷이용관련 소비자피해보상]상 규정한 위약금 10%와 결제대행수수료로 지불되는 10%를 전체 환불대상금액에서 공제한 잔여금액을 최종환불금액으로 합니다.

3. 정보이용료인 열람권은 결제 후에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4. 환불받을 금융기관 계좌의 예금주 명의와 프리누리 등록된 회원 ID의 명의가 동일한 경우에만 입금하여 드립니다. 단 해외금융기관의 계좌인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제 4 장 에스크로 서비스


제 12조 (에스크로 서비스 이용)

1.에스크로 서비스는 회원 간 상호거래에 대한 신뢰도 향상과 작업대가(이하 "대금") 지급문제 개선을 위해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미리 회사가 지급받아 회원 간의 작업 결과에 대한 상호 확인 시점까지 대금을 예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2.의뢰인회원은 회원 간 상호 계약 후 대금을 회사가 지정한 예치계좌에 입금합니다.

3.회원은 에스크로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예치된 대금에 대한 이자 또는 별도의 수입을 받지 않는 것에 동의합니다.

4..의뢰인회원은 작업결과물 확인 및 검수 후 회사에 대금 지급을 요청합니다.

5.회사는 지급요청 접수 후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프리랜서 회원에게 대금을 지급하며, 대금이 지급됨과 동시에 에스크로 서비스는 종료됩니다.


제13조(대금 지급 및 수수료)

1.대금 지급은 의뢰인 회원이 결과물 검수가 완료된 경우에 한하며, 상호 완료 확인 시 회사에서 예치 중인 대금의 지급에 동의하게 됩니다.

2.의뢰인 회원이 회사에 예치한 대금은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에서 7%를 차감한 후 프리랜서에게 지급되며, 의뢰인이 기업 회원인 경우에는 수수료가 차감 된 대금에 대한 부가가치세를 합산하여 지급하게 됩니다.

3.회사는 예치된 대금을 상호 간의 서비스 계약 내용에 따라 지정된 회원에게 정해진 대금을 지급하게 됩니다.

4.상호 간의 사정 및 프리랜서 회원의 귀책 또는 상호 완료 협의가 되지 않을 경우 회사는 상호 완료 협의가 이루어 질 때까지 대금 지급을 보류합니다.

5.상호 간의 계약 내용에 완성도에 따른 대금 지급 조항이 있을 경우, 상호 협의  하에 일부 대금만 지급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14조(회사의 의무와 책임)

1.회사는 에스크로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2.회사는 의뢰인 회원이 에스크로 서비스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에스크로 서비스로부터 수반되는 잠재가치 및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3.이미 지급된 대금에 대해서는 회사에서 책임의 의무가 없습니다.

3.회사는 천재지변,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정전, 화재, 통신 장애 기타의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대금 지급 처리가 불가능하거나 지연된 경우 이로 인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 15조(분쟁해결)

1.우선 회원 상호 간의 계약에 따라 자체 협의를 통해 분쟁을 해결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3.분쟁이 발생할 시 회사는 상호 간의 협의점이 도출되거나, 중재 기관을 통해 분쟁이 해결될 때까지 회사에어떠한 개입이나 중재를 요청할 수 없습니다.

2.회원 간 협의 과정을 거친 이 후에도 협의점이 도출되지 않을 경우, 최종적으로 민상사 분재 해결 중재기관인 대한상사중재원의 중재를 통해 해결해야 합니다. 중재 비용은 회사에서 별도 지원하지 않습니다.



제 16조(취소 및 환불)

1.프리랜서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해 작업 진행 전에 의뢰인이 취소 및 환불을 요청할 경우 회사의 취소 및 환불 절차에 따라 작업을 취소하고 대금을 전액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프리랜서 회원의 귀책 사유로 진행 중인 작업이 취소되거나, 환불, 취소, 분쟁 해결 절차에 따라 대금의 일부가 지급되는 경우에는 지급되는 대금에만 부가세를 제외하고 수수료를 차감한 후 프리랜서 회원에게 지급하며, 잔액은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고 의뢰인 회원에게 환불됩니다.

3.의뢰인 회원은 계약성립 후 프리랜서 회원의 귀책 사유 없이 결과물의 수령 거부 및 지급 지연 또는 반품 및 환불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4.이미 지급이 완료된 대금에 대해서는 취소 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제 5 장 의무사항 및 책임 범위

 

제 17 조 (개인 정보의 취득 및 이용)

1. 프리누리는 이용자의 정보 수집 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 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희망 ID (회원의 경우에 한함)

3) 비밀번호 (회원의 경우에 한함)

4) 연락처

5) 이메일

2.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개인정보의 목적 외 이용 및 이용자의 동의 없는 제3자에게 제공 시 그에 따른 당해 이용자의 피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프리누리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은 언제나 자신의 정보를 열람, 정정하거나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프리누리의 요청을 받은 즉시 삭제 등 처리를 해야 합니다.

 

제 18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항상 이용자의 신용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정보보안에 최선을 다 하여야 합니다.

 

제 19 조 (이용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제 20 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프리누리의 운영상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21 조 (회사의 면책)

1. 회사는 회원간의 거래를 대리할 권한을 갖고 있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프리누리 서비스를 통한 거래(등록-계약 체결 등)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프리누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 22 조 (관할법원)

1. 회사가 제공하는 프리누리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 23 조 (규정 외 사항)

1. 본 약관의 규정에 없는 사항은 상호 협의 또는 상법 및 민법의 규정에 따라 처리합니다.


개인정보 보유기간 : 회원탈퇴시까지